서퍼

나혼자 서핑하기_ 서핑을 도전한 이유🏄‍♀️🌊

민들레_) 2023. 9. 6. 20:37

 

서핑 입문과 시작하게 된 배경에 대한 이야기를 소개하려 한다. 

 

 

포항에 살고있기에. 포항 앞바다에서 촬영했다는 '갯마을 차차차'를 언젠가 보리라 마음을 먹었다.

 

겨울이 지나 봄이 오기 전 2월 말. 그 드라마와 함께, 서핑을 시작하게된 나의 이야기가 시작되었다.

 

서핑에 관심이 있거나 갯마을 차차차를 봤다면, 나의 마음을 이해할지도 모르겠다.

 

 

 

 

 

 

 

 

 

 

 

 

 

 

 

 

 

 

 

 

 

 

내가 생각했던 서핑에 대한 이미지는 차보다 큰 높이의 파도를 능수능란하게 서핑보드를 밟으며 균형을 잡는 스포츠였다. 

 

그렇기에 국내에서 서핑을 할 수 있다는 얘기를 들었음에도 막연하게 진입장벽이 높으리라 생각했다. 

 

 

 

 

그러나 갯마을 차차차에서 김선호(홍두식)의 서핑 장면을 보고는 눈이 반짝했다. 

 

여러 논란에도 불구하고 드라마도 가볍게 볼만 하긴 했다. 

 

잔잔한 곳에서도, 여유로이. 초보자도 무리없이 즐길 수 있을 법해 보였기 때문이다. 

 

이런 멋진 스포츠, 나도 도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갯마을 차차차(김선호 출연)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김선호)

주인공이 너무 멋있게 나와 동경아닌 동경으로 나도 해보고싶다는 생각 들었을지도.

서핑이 멋있었던 건지. 서핑하는 주인공이 멋있어 보였던 건지.. ㅎㅎ 

 

 

 

 

 

당시에는 서핑을 배워야 하는지도, 배울 수 있는 샵이 포항에 있는지도, 서핑보드는 어떤 것을 사야하는지도 몰랐던 터라

 

그저 보드만 가지고 바다로 뛰어들 생각에 

 

중고로 입문할 수 있는 부담없는 금액의 부력이 좋다는 소프트 보드를 알아봤고,

 

막연하게 길이가 긴 롱보드가 초보에게 진입장벽이 낮다기에 다짜고짜 중고사이트를 뒤지며 알아봤다.

 

 

 

 

몇일을 헤매였을까. 놀랍게도 운이 좋게 무료로 나눔해주시는 분이 계셨고,

(나눔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생각보다 엄청커서 옮기는데 애를 먹었지만, 그렇게 나의 첫 서핑보드가 생겼다.

나눔받은 첫 서핑보드(이마트)

나눔받은 첫 서핑보드

 

그렇게 나의 서핑이야기의 서막이 시작되었다.